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뉴진스, 美 빌보드 차트 총 7개 부문 랭크..11주 연속 차트인

  • 문완식 기자
  • 2022-10-18
걸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11주 연속 빌보드 차트에 머무는 호성적을 지속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22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는 '글로벌(미국 제외)', '글로벌 200', '월드 앨범', '히트시커스 앨범', '사우스 코리아 송', '싱가포르 송', '필리핀 송' 등 총 7개 차트에 랭크됐다.

뉴진스는 음원 발표 8일 만에 빌보드 차트(8월 13일 자)에 진입한 뒤 11주 연속으로 차트인하며 눈부신 성과를 보여줬다.

뉴진스의 데뷔곡 'Hype boy'와 'Attention'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53위와 101위에 자리했고, '글로벌 200'에서는 79위, 148위에 안착했다.
'Hype boy'는 '사우스 코리아 송', '싱가포르 송', '필리핀 송'에도 차트인했는데, '사우스 코리아 송' 차트에서는 전주 대비 2계단 반등하며 처음 정상에 올랐다. 'Attention'과 'Cookie'는 '사우스 코리아 송'에서 각각 4위와 10위에 자리해 트리플 타이틀곡 모두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데뷔 앨범 'New Jeans'는 '월드 앨범' 15위, '히트시커스 앨범' 20위를 차지했다.

한편,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에서 선보인 뉴진스는 'New Jeans'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를 아우르는 대세 아티스트로 부상했다. 이들은 데뷔 79일 만에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신인상인 '넥스트 리더'를 수상하며 식지 않는 '뉴진스 신드롬'을 지속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