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 눈길을 모았다.
진은 지난 12일 멜론(Melon)의 '아티스트는 뭘듣니' 코너를 통해 자신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진은 스페셜 비디오에 모습을 드러내 콜드플레이와 함께 하는 자신의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이 10월 28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멜론에서 만날 수 없었던 '슈퍼참치', '어비스(Abyss)' 그리고 '이 밤'이 멜론에서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진이 소개한 첫번째 곡인 '슈퍼참치'는 지난해 자신의 생일 기념 브이라이브에 선보였던 진의 자작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부터 참신한 가사와 전 세계를 휩쓴 댄스 챌린지까지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16일 연속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장기간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파워를 보였다.
또 진이 팬들을 위해 만든 자작곡 '어비스'(Abyss)는 2020년 12월 4일, 자신의 생일날 팬들을 위해 직접 만들어 공개한 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와 진솔한 노랫말로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곡인 진의 '이 밤'은 2019년 6월, 'BTS FESTA'를 기념하며 발표된 곡이다.
'이 밤'은 떠나간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담은 진의 생애 첫 자작곡으로 맑고 청아한 음색이 돋보이며 애틋한 가사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진은 영상속에서 최근 근황을 전하며 "오늘의 TMI는 아침에 회사에 오자마자 헤어, 메이크업하고 갈비탕을 먹었습니다 고기 반 물 반이라고 합니다"라고 했다.
그밖에 진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에는 찰리 푸스와 방탄소년단 정국의 협업곡 'Left and Right'에서부터 두아 리파의 'Break My Heart'까지 다양한 곡들로 가득 채웠다.
특히 이번 진의 첫 솔로 싱글곡 'The Astronaut'를 공동작업한 콜드플레이의 'Fix You'가 추천 플레이리스트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해당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이후 멜론 인기검색어에 '진'이 1위, '슈퍼참치'가 2위,'어비스'가 4위, '이 밤'이 5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Abyss by Jin
▶[BANGTAN BOMB] Jin, Recording his first ever composition - BTS (방탄소년단)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