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英 뮤직 페스티벌 '하이드 파크' 헤드 라이너 출격

  • 문완식 기자
  • 2022-10-22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영국 최고 음악 축제인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이하 '하이드 파크') 무대에 선다.

'하이드 파크' 측은 21일(현지 시간) 2023년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블랙핑크가 7월 2일 본 페스티벌의 헤드 라이너로 공연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어 "축제 개최 1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 섭외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월드 톱클래스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블링크(팬덤)와 함께 세계 최고의 야외 공연장을 환하게 밝혀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2019년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출연한데 이어 내년 '하이드 파크'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본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들은 2023년 헤드라이너인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빌리 조엘(Billy Joel), 핑크(P!NK) 등 쟁쟁한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이다.

'하이드 파크'는 록, 힙합, 일렉트로닉, 알앤비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세계적인 팝 스타들과 약 6만 5천 명의 음악팬들이 한데 모여 즐기는 축제다. 2013년부터 매년 여름 '영국 왕실의 뒤뜰'이라 불리는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돼 왔으며 음악 외에도 패션,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문화 전반의 트렌드를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과거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포스트 말론(Post Malone),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아델(Adel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엘튼 존(Elton John), 브루노 마스(Bruno Mars) 등 내로라하는 세계적인 뮤지션들도 이 무대에 발자취를 남긴 바 있다.

2023 '하이드 파크' 선 예매는 AMEX, 베뉴, AEG 등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 예매는 10월 27일 오후 6시(한국 시간)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드 파크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상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본격적인 월드투어의 신호탄을 쐈다. 오는 10월 25, 26일 양일간 북미 댈러스 콘서트를 시작으로 7개 도시 14회 공연을 선보인 뒤 11월부터 12월까지 유럽의 7개 도시서 10회차 간 현지 팬들과 만난다. 2023년부터는 아시아, 오세아니아로 발걸음을 옮겨 총 150만 관객을 동원할 전망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