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美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한달 연속 亞남성 1위..전세계 남성 2위 '글로벌 슈퍼스타'

  • 문완식 기자
  • 2022-11-03
방탄소년단(BTS) 진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서 아시아 남성 1위를 장기간 이어가며 글로벌 슈퍼 스타 면모를 빛냈다.
진은 11월 3일 오전 기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랭킹 15위를 차지, 지난 10월 3일부터 한달 연속 아시아 남성 최고 순위에 올랐다.

전 세계 남성 중에서는 2위에 해당하는 순위로, 각국의 슈퍼스타들이 모이는 미국에서도 최고 수준인 진의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 TOP 50에 랭크인한 유일한 멤버로서,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이자 셀럽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과 함께 초특급 인기를 과시했다.



하이프오디터는 AI 알고리즘으로 특정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짜(fake)로 추정되는 팔로워 등을 분류해내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순위를 분석해 브랜드나 에이전시가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1위와 2위를 차지한 미국 셀럽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각각 3억 3800만 명과 3억 7200만 명으로,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으며 4098만 명의 팔로워로 높은 순위를 유지하는 진의 영향력이 더욱 시선을 집중시킨다.

진은 올해 봄에도 미국 'TOP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24일 이상 연속 한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막강한 인기를 보여왔다.




지난해 12월 6일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즉시 진은 뜨거운 반응을 이끌며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로 등극했다.

진의 인스타그램은 '미의 남신'이라고 불리며 팬들뿐 아니라 세계 곳곳의 대중들과 전문가들에게도 인정받는 진의 독보적인 비주얼, 꾸밈없는 성품이 엿보이는 일상 등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보컬리스트로서 팬들이 궁금해하는 콘서트와 시상식 비하인드 등을 공유, 소통하며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은 10월 22일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발표한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톱10'에서 솔로 1위를 차지, 해당 차트에 16개월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의 대기록을 썼다.

단체를 포함하면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2위의 기록으로 진은 3개월 연속 TOP2에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로 모두 이름을 올린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진은 또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 세계 남성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첫 번째 아티스트,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올랐으며 지난 2월, 3월과 지난해 7월의 1위를 포함, 총 4번의 1위를 차지하며 남다른 영향력과 존재감을 증명했다.

2004년 설립된 넷베이스 퀴드사는 코카콜라,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현대,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등의 기업을 위해 소비자 주도적 의사결정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발매 이틀 5시간 만에 아이튠즈(iTunes) 톱송 차트 100개국에 오르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중간 집계에서 한국 솔로 최고 기록으로 데뷔하는 등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진과 콜드플레이(Coldplay)가 공동으로 작곡과 작사,연주에 참여한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음악 평론가 김도헌, 김영대 등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10월 28일(현지 시각)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투어 콘서트에서 콜드플레이와 함께 '디 애스트로넛'의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 진에게 빌보드(Billboard), 롤링스톤(RollingStone), 컨시퀀스(Consequence), 밴드웨건(Bandwagon) 등 해외 음악 전문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감동을 선사한 이 무대 공연은 지난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진 (Jin) 'The Astronaut' (with Coldplay) @ Coldplay's Music Of The Spheres Tour in Buenos Aires' 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돼 'The Astronaut' 뮤직 비디오와 함께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서 연일 높은 순위를 차지,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