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3억뷰..'Korea Frontman'

  • 문완식 기자
  • 2022-11-16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출연한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이 3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한국관광공사(KTO)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월 14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에 이어 10월 27일 포항편과 11월 8일 제주편까지 총 4개 도시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영상을 모두 공개했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올드 K팝 명곡과 함께 현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컨셉의 영상으로 지민은 최근 공개된 '포항 힙합' 편에서 전선을 따라 타들어가는 불꽃만큼 강렬한 임팩트로 철의 도시 포항을 소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힐링의 도시 제주편에서는 바람 소리와 붉게 물든 석양 아래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삼아 재즈 음악에 녹아드는 행복하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영화 속 한 장면같은 아름다운 영상을 완성했다.
지민이 참여한 2022년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은 티저 공개부터 폭발적 관심을 모은데 이어 16일 0시 기준 티저 8864만, 부산편 7373만, 대전편 6948만, 포항편 4934만, 제주편 2764만 이상을 기록, 총 3억 883만뷰를 넘기며 세계인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민은 세계적 인지도와 높은 인기,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고향인 부산과 더불어 지난해 방문 인증샷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제주, 생일 기념 팬 서포트가 진행된 서울의 명동, 성수 등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K팝 뿐만 아니라 한글과 한복, 전통춤과 우리나라 음식 등을 통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만큼 외국인들로부터 '한국하면 떠오르는 생각', '한국의 가장 좋은 점'에 손꼽힌 한국의 프론트맨으로서 큰 홍보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미국, 영국, 싱가포르, 태국, 일본, 카타르(2022년 카타르 월드컵 연계)등 6개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11월부터 12월까지 옥외광고를 실시해 K팝 명곡과 어울리는 4개 도시와 다양한 지역관광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