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스포티파이 1억 9000만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2-11-21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OST 사상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11월 22일 오전 현재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085만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공개된 'Christmas Tree'는 한국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HOT 100'에 79위에 오른 곡이다. 뷔는 이 곡으로 멤버 RM, 슈가에 이어 한국 솔로아티스트로서는 세 번째로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에도 이름을 올려 솔로아티스트로 주목을 받았다.

감미롭고 소울풀한 보컬로 담백하게 부르는 'Christmas Tree'는 드라마의 감정선을 끌어올리며 몰입감을 더해 뷔에게 새로운 OST 황제의 명예를 안겼다.

'Christmas Tree'는 프랑스 최대 민영 TV 채널 TF1 프로그램 '더 보이스 키즈'(The Voice Kids)에서 결승전에 진출하는 어린이의 노래를 들은 심사위원들이 감격에 찬 모습을 배경으로 흘러나와 뷔의 감성보컬은 글로벌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테마로 공개된 'Christmas Tree'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 곡으로, 국내외에서 극찬을 이끌어냈다. 미국 대중문화 매거진 버라이어티는 "뷔의 OST가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화제성을 더하고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영국의 미디어 에든버러라이브가 발표한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에서 2172개의 크리스마스 노래 플레이리스트에 선곡되며 캐럴연금으로 불리는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레전드 캐럴송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국의 최대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Weekly OST 차트'에 48주 연속 랭킹, 4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CIRCLE CHART(써클 차트)'의 'Global K-pop Chart(글로벌 케이팝 차트)' 상반기 결산에서 20위에 오르며 남자 아이돌 솔로 중 최고의 기록을 경신했다.

'Christmas Tree' 뮤직비디오도 11월 22일 오전 기준 445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