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캐롤 버전 나온다..스포티파이 독점 공개

  • 윤상근 기자
  • 2022-11-16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를 발매한다.

아이브는 16일 스포티파이에서 수년간 진행해온 연말 프로젝트인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에 참여한다고 알렸다.

스포티파이가 매년 선보이는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스포티파이에서 직접 선정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 곡들로 구성된다. 원곡과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리메이크 캐럴뿐 아니라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에는 그동안 존 레전드, 카밀로, 노라 존스, 마일리 사이러스, 켈리 클락슨, 샘 스미스, 줄리안 베이커, 데미 로바토 등 유명 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스포티파이 사용자들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책임지는 연말 필수 플레이리스트로 자리매김해왔다. 지난해에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아시아 지역에서 이하이가 홀리데이 싱글즈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는 아이브가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하게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에 참여한다.

아이브는 지난 8월 발매한 3번째 싱글 타이틀 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새롭게 홀리데이 리믹스(Holiday Remix) 버전의 곡으로 재해석해 전 세계 스포티파이에 독점 공개한다.

원곡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할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 '애프터 라이크'(홀리데이 리믹스)(After LIKE (Holiday Remix))는 16일 오후 2시(한국 기준) 만나볼 수 있다.

'애프터 라이크'는 지난 2012년 그래미 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곡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1980년 Grammy Award for Best Disco Recording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의 일부를 차용, 여기에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가사에 담아내며 아이브만의 색깔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시켜 전 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곡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최근 아이브는 발매했던 싱글 앨범 타이틀곡 3곡을 비롯해 수록곡 3곡과 일본곡 2곡을 포함한 총 8곡으로 스포티파이 누적 총 5억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타이틀 곡 모두 1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애프터 라이크'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송 일간 차트 및 주간 차트에 진입했고,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도 86위로 진입해 지난해 데뷔한 그룹 중 첫 진입이자 가장 높은 순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또 미국의 주요 신곡 플레이리스트인 스포티파이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도 처음 선정됐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