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빌보드 차트에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빌보드가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29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 2번째 싱글 타이틀 곡 '러브 다이브'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 199위에 자리하며 29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지난주에 세운 올해 발표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치우는 데 성공했다. 아이브는 해당 차트에서 최고 10위까지 오르는 등 글로벌한 존재감을 보여준 바 있다.
또한 아이브 3번째 싱글 타이틀 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도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 최고 순위 20위) 차트 98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 최고 순위 9위) 차트 58위를 차지하며 9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이밖에도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한국 차트에는 발매했던 3장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모두를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보여줬고, 일본 차트에는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는 '애프터 라이크'로 이름을 올렸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