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韓솔로 가수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美차트 120일째 진입..'초특급 롱런'

  • 문완식 기자
  • 2022-10-24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빛냈다.

정국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과 K팝 솔로 가수의 새로운 역사를 또 한 번 썼다.

정국과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Charlie Puth)가 발매한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10월 21일 집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송 차트에 120일째 차트인하는 초강력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또 'Left and Right'는 10월 21일 집계 기준, 스포티파이 미국 송 차트에서도 120일째 랭크되는 쾌거도 이뤘다.

정국은 'Left and Right'로 역대 한국인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장'으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송 차트에 120일째 진입하는 신기록을 경신했다. 정국은 한국인 및 K팝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장으로 스포티파이 미국 송 차트에 120일째 진입하는 기록을 경신하며 '보컬킹' 위상을 떨쳤다.
'Left and Right'는 스포티파이에서 24일 만에 1억, 61일 만에 2억, 104일 만에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초강력 음원 위력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Left and Right'가 발매 이후 119일 만에 역대 한국인과 K팝 솔로 가수 최단 3억 3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앞서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한국인과 K팝 솔로 가수 최단으로 스포티파이 1억, 2억, 3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Left and Right'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월드와이드(전세계) 아이튠즈 송 차트에 21일 기준, 119일째 랭크되는 등 전 세계 주요 음원 차트에서 대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Left and Right'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6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중상위권에서 장기 흥행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 '핫100'에서 정국은 K팝 아이돌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16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보컬의 눈부신 존재감을 떨쳤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