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트레이 키즈, 美 케이팝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1위 [공식]

  • 김수진 기자
  • 2022-10-22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21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케이스 원포쓰리(CASE 143)'는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케이스 원포쓰리'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0월 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0월 7일 ~ 2022년 10월 13일) 동안 3,434만 뷰를 기록했다. 일주일만에 1천만뷰를 넘는 놀라운 기록을 보이며 톱 그룹다운 기록을 세웠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8만 4천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1백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압도적인 수치라 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10월 2주차 집계 기간 동안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3만 8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천 2백명 가량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1천 1백명 가량 증가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단숨에 1위를 차지한 그룹" 이라며 "국내외의 뜨거운 인기가 놀랍다"고 전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