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사랑은 늘 도망가'로 써클차트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발매된 '사랑은 늘 도망가'는 1억 스트리밍을 달성, 써클인증 '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됐다.
임영웅이 써클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것은 지난해 12월 '이제 나만 믿어요' 인증 이후 두 번째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써클차트에 집계되는 2018년 1월 1일 발매 작품부터 누적 판매량이 일정 수를 초과하는 경우 이를 인증해 가온차트에 '써클 인증'을 통해 공표한다. 스트리밍은 1억 스트리밍 이상은 '플래티넘', 10억 스트리밍 이상은 '빌리언' 인증을 받는다.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로 삽입된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극의 감성을 더하며 드라마 인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으며, 최근 열린 2022 서울 드라마 어워즈와 2022 APAN STAR AWARDS에서 OST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빛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