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글로벌+美차트 100일 연속 동시 차트인 '新역사'

  • 문완식 기자
  • 2022-10-06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K팝 솔로 가수로서 또 하나의 새 역사를 쓰며 존재감을 빛냈다.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정국이 스포티파이에서 K팝 솔로 가수로서 세운 새 역사를 집중 조명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는 정국이 지난 6월 24일 발매한 미국 팝스타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및 미국 차트에 100일 연속 동시 진입했다며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및 미국 차트에 100일 연속 동시 진입하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
또 정국은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 100일 동안 차트인한 유일한 K팝 가수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월드 뮤직 어워드는 'Left and Right'가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 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의 US 팝 라디오 톱 10에 진입했고, 이에 정국은 미국 팝 라디오 차트 역사상 가수 싸이와 함께 K팝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차트 순위를 기록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Left and Right'는 스포티파이에서 24일 만에 1억, 61일 만에 2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등 막강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Left and Right' 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의 10월 2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60위로 100일 연속 차트인하는 등 인기 롱런 중이다.
▶Charlie Puth - 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 [Official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