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뷔가 '연탄'을 입양하기에 앞서 개통령 강형욱을 직접 찾아가 "강아지를 입양하려고 하는데 내가 어떤 준비를 해야 강아지를 잘 키울 수 있을까요?"라고 조언을 구한 일화는 잘 알려져 있다.
뷔는 '연탄'의 사진이나 영상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위버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 게재하며 반려견을 향한 애틋함과 사랑을 보여줬다. 이에 감동받은 팬들은 '연탄'의 생일을 맞아 기부와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축제를 즐겼다.

'BTS V Austrailia'는 뷔의 동물에 대한 사랑과 친절함에 감동 받아 동물의 권리, 복지를 위해 일하는 'The Lost Dogs' Home'에, 'Taehyung Projects'는 영국의 반려견 복지 자선단체 'DogsTrust'에, 'TAEHYUNG AFRICA'는 케냐의 유일한 동물 복지단체인 'KSPCAKenya'에 기부했다.

'Taehyung Pakistan'은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일하는 'Todd's Welfare Society'에 'KTH TRADS'는 'Animales de Asis' 재단에 기부해 음식, 피난처, 의료 및 영양을 제공했다.
'KTH Nepal'은 유기견을 구조하고 먹이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에, 'BTS V Canada'는 'Toronto Humane Society'에 'BTS V Spain'은 유기동물을 위해 일하는 'El Arca de Santi'에, 'TAEHYUNG PHILIPPINES'는 'MBY Pet Rescue'에 기부했다.
이 외에도 팬 계정 'Nataliya'는 동물을 구조하고 입양을 돕는 'One Tail at a Time(OTAT)'에, 'Vblue'는 리야드의 동물 구조단체와 동물 구조대원에게 동물의 사료를 기부했다. 또 'Kindness4Tae'는 '연탄'과 같은 포메라니언을 구조하고 입양을 돕는 'OC Pom Rescue'에, 'vantethv_'는 '인도네시아 동물원 협회'에, '_taeling_'은 동물권 행동 '카라'에, 'KimMolly'는 유기견, 유기묘를 위해 설립된 'Soi Dog Foundation'에 기부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