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BTS 빵 출시해라!" 방탄소년단 진, 빛나는 '아이디어 뱅크'

  • 문완식 기자
  • 2022-08-29

방탄소년단(BTS) 진이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며 팬 사랑꾼 면모를 빛냈다.

진은 8월 29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팬들의 글에 많은 댓글을 달아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진은 수많은 염색모 샘플에 자기 얼굴을 붙인 사진과 함께 "석진 오빠 너무 잘생겼어. 무슨 색깔을 좋아하세요?"라는 글을 게시한 팬에게 "빅히트는 방탄소년단 스티커가 들어있는 빵을 출시해라!"라는 댓글로 폭발적인 공감을 이끌었다.





진은 어릴 때부터 메이플스토리(MapleStory) 게임을 해온 팬으로서 지난 6월 출시되자마자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그려진 빵 16개와 스티커를 인증했었다.





진은 "편의점 15군데는 갔다. 뒷사람들을 위해 모두 사 오진 않았다"는 배려 가득한 멘트를 시작으로 편의점 탐방기를 공개, 빵의 판매처인 GS25 공식 계정은 "성덕은 울고 갑니다. 쫜 당신은 그저 빛..."이란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에 대한 깊은 사랑을 보여왔던 진이 자신의 수많은 사진이 나열된 모습을 보고 스티커를 연상, 방탄소년단 빵이 출시됐으면 하는 마음을 드러낸 것.

진은 다른 팬의 질문글에서는 "저 메이플스토리라고 제가 기획한 이벤트 있는데 3일 동안 그거하고 있어요. 이제 절반 모음"이라고 대답하며 역시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꾸준한 사랑을 드러냈다.






이는 메이플 스토리 추석 업데이트 '이그니션 풀 문 파티' 등을 말하는 것으로 진은 '출근용사 김석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넥슨 본사에서 눈부신 비주얼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PPT 발표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또 다른 팬이 테니스 라켓을 들고 있는 진의 사진과 함께 꽃다발과 트로피, 엄지, 보라색 하트, 100점 이모티콘으로 애정을 표현한 게시글에는 "영상 찍느라 30분 걸렸습니다. 자수합니다"라는 귀여운 댓글로 팬들의 얼굴에 웃음을 띠게 했다.

진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테니스 치는 영상을 공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파워 넘치는 기술을 구사하며 랠리를 오래 이어가는 멋진 모습을 팬이 칭찬하자 겸손을 보인 것.






팬들을 위해 항상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애틋한 팬 사랑꾼으로도 유명한 진은 2019년 6월 위버스가 출시된 이후 꾸준히 방문하며 팬들과 소통해 초기부터 위버스가 정착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이에 진은 위버스에서 최초로 개근상을 받기도 했다.

팬들은 "얼굴도 두뇌도 천재 석지니", "기획력 대박 왕똑또기 왕귀염둥이", "팬사랑꾼 또 왔어. 너무 행복해", "방탄 빵? 그거 좋은데? 빅히트 진행시켜!", "새벽에 왕귀염둥이 석진이 왔다갔어. 진짜 좋음", "방탄빵 난리난다ㅋㅋㅋ", "귀여운 석진이 댓글보고 자서 행복했다", "역시 아이디어뱅크야. 진이 단 댓글들 다 귀엽네ㅋㅋ"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