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곡 'POP!'(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달성했다.
나연이 6월 24일 발매한 미니 1집 'IM NAYEON' 타이틀 곡 'POP!' 뮤비는 10일 오전 11시 40분경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글로벌 팬들과 기쁨을 함께 했다.
이로써 나연은 트와이스로서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CIENTIST'(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무려 20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린 데 이어 솔로 데뷔곡 뮤비 역시 억대뷰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POP!' 뮤비는 톡톡 터지는 시각 효과, 나연의 빛나는 비주얼, 시원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배경들로 보는 재미를 높였다. 뮤비 속 나연은 청량한 화이트 스타일링, 매혹미 가득한 레드 의상 등 시시각각 변하는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넘치는 과즙미로 애칭 '고유 나연'을 다시 한번 입증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나연은 활동 종료 후에도 국내외 차트는 물론 음악 방송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롱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7일 SBS '인기가요' 1위에 올라 음악 방송 5관왕에 등극했고, 최근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 주간 차트(2022.08.01 ~ 2022.08.07) 각각 4위와 6위를 차지하며 롱런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8월 13일 자(이하 현지 시간) '월드 앨범' 9위를 비롯해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7위, '톱 앨범 세일즈' 19위 등 빌보드 9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6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을 기록했다. 앞서 나연은 7월 9일 자 '빌보드 200' 7위에 등극해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했고, 발매 첫 주 5만 7000장의 음반 판매량으로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1위로 입성하며 올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밟은 유일한 여성 솔로가 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와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을 발매한다. 트와이스의 2022년 첫 컴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새 앨범은 콘셉트 포토, 수록곡 'Queen of Hearts'(퀸 오브 하츠)와 'Brave'(브레이브) 음원 일부 선공개, 앨범 스니크 피크,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신보 발매를 기념해 26일에는 컴백 라이브를 열고,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에도 출연해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