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Love(러브)'를 리메이크했다.
위클리가 가창자로 참여한 김이나 프로젝트 'From 김이나 part.2' 음원 'Love(러브)(위클리 X 김이나 프로젝트)'가 21 오후 6시 공개됐다.
'From 김이나'는 '스타 작사가' 김이나와 아티스트들이 함께 작업하는 김이나 프로젝트 앨범. 위클리는 김이나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로, 2008년에 발표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Love' 가창자로 참여했다. 위클리는 앞서 미니 3집 'We play (위 플레이)'의 수록곡 '나비 동화'를 통해 김이나 작사가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지난 2008년도 발매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첫 미니앨범 'With L.O.V.E'의 타이틀곡인 'Love'는 통통 튀는 멜로디와 김이나 작사가의 착 붙는 가사로 강렬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켜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브라운아이드걸스에게 지상파 음악방송 첫 1위를 안겨준 곡으로, 지금까지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특히 이번 편곡에는 'MZ세대 대표' 작곡가 박문치가 참여해, 원곡의 감성은 최대한으로 살리되 시티팝 느낌의 세련된 편곡으로 무더운 여름 청량감을 선사하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위클리 멤버들의 맑고 청아한 음색과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을 더해, 젊은 세대부터 원곡을 즐겨들었던 세대까지 두 세대의 공감대를 아우르며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할 계획이다.
함께 공개되는 'Love' 뮤직비디오 역시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지는 복고 콘셉트의 세트장과 스타일링으로 그 시절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한편, 수학여행을 떠나온 듯 활기 넘치는 위클리 멤버들의 모습을 담아내 듣는 재미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위클리는 지난 2020년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쥐며 단숨에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특히 지난해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 뷰'-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 美TIME-英NME 등 해외 유명 매체에서는 '2021 베스트 K팝'으로 잇따라 선정되며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3월 발표한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와 함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