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알렉사, '원더랜드' 한국어 버전 K팝 팬심 정조준 어게인

  • 김수진 기자
  • 2022-07-08
K팝 아티스트 알렉사(AleXa, 김세리)가 '원더랜드'의 세계로 국내 팬들을 초대했다.

알렉사는 8일 0시(각국 현지 시간) 전 세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원더랜드(Wonderland)' 한국어 버전을 발매했다.

지난 5월 미국 최대 규모의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ASC)'에서 우승한 차지한 알렉사는, 당시 영어 경연곡이었던 '원더랜드'의 한국어 버전을 글로벌 팬들에 공개했다. 이는 'ASC'에서 우승하기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의 일환이다.

'원더랜드'는 화려한 사운드 소스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현실이 아닌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는 완벽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내기해 볼까 너의 맘을, 날 좋아했단 거짓은 말아', '미련한 미로에 미로가 겹쳐진 너라는 trap', '본능을 찾아 갇힌 로맨스, 난 길을 잃어버린 Alice' 등 귀에 꽂히는 입체적인 가사가 듣는 재미를 높인다.

특히 알렉사는 해당 곡에서 노래는 물론 파워풀한 랩까지 동시에 소화하며 올라운더의 면모를 과시했다. 휘몰아치는 리듬 위로 폭풍처럼 쏟아낸 알렉사표 가창은 듣는 순간 감탄을 자아낸다. 여기에 강렬한 멜로디를 수반한 강질의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EDM과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된 '원더랜드' 역시 폭발력과 감성을 오가는 다채로운 감상을 자아내며 귓가를 매료했다.

이와 함꼐 공개된 앨범 커버 이미지 속 알렉사는 장엄한 분위기의 붉은 배경 위로 화려하면서도 강렬함이 돋보이는 핑크 스타일링으로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원더랜드'의 파워풀하면서도 감각적인 사운드를 스타일링 속에도 잘 녹여낸 모습이다.

알렉사는 파워풀한 K팝 퍼포먼스의 정수를 선보이며 크러시한 매력으로 세계인을 사로잡은 글로벌 아티스트다. K팝 최초 미국 경연 우승자 타이틀까지 거머쥐며 국내외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과업을 달성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써낸 만큼 알렉사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알렉사는 오는 11일 '원더랜드'의 또 다른 EDM, 어쿠스틱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