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가 유튜브 조회수 6900만 뷰를 넘어서며 인기를 빛냈다.
지난해 12월 4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를 통해 공개된 '슈퍼 참치'는 6월 26일 6900만 뷰를 돌파했다.
진이 팬들을 위해 만들고 자신의 생일에 선물처럼 공개한 '슈퍼 참치'는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슈퍼 참치' 영상에는 진의 진심이 담긴 기프트 송에 대한 고마움과 즐거움을 표현한 댓글이 28만 건을 넘어서며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진은 위버스 매거진을 통해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아미들이 좋아하니까 됐다'라는 마음이예요. 좋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재밌었죠. 만족했어요"라고 밝히기도 했다.
'슈퍼 참치'는 빌보드 핫트렌딩 송즈 주간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y)에 28주 연속으로 차트인하며 놀라운 저력도 보여주고 있다.
진은 자신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와 함께 해당 차트에 역대 최초로 솔로 2곡을 최장 기간 차트인 시킨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