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히 '시청률 히어로'다.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MBC '쇼! 음악중심' 시청률이 전주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하며 또 한 번 '임영웅 효과'를 입증했다.
지난 6월 25일 방송된 '쇼! 음악중심'은 1.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6월 18일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0.6%보다 0.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최고 시청률인 지난해 12월 25일 방송분 1.2%와 비교해도 불과 0.1%포인트 차이다.
임영웅은 이날 '쇼! 음악중심'에 출연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무지개'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임영웅은 이날 방탄소년단('Yet To Come')에 이어 'IM HERO'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2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효과'는 앞서서도 드러났다. 임영웅은 지난 2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4일 KBS 2TV '뮤직뱅크', 25일 '쇼! 음악중심'에 출연하며 '무지개' 무대를 연이어 선보였다. '엠카운트다운'과 '뮤직뱅크'는 각각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엠카운트다운'과 '뮤직뱅크'의 기존 최고 시청률 역시 지난 5월 임영웅이 '다시 만날 수있을까'로 출연했을 때였다.
임영웅의 음악 방송 출연에 대한 관심은 네이버TV TOP100 차트에서도 나타났다. '엠카운트다운'과 '쇼! 음악중심'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지개' 무대 영상은 네이버TV TOP100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임영웅은 음악 방송 출연에 이어 다시금 전국투어 단독콘서트를 이어간다. 임영웅 전국투어 단독콘서트 'IM HERO'는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