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아미 위한 '우떠 챌린지'..역시 '팬사랑둥이'

  • 문완식 기자
  • 2022-12-06

방탄소년단(BTS) 진이 아미들을 위한 '우떠 챌린지'로 팬사랑꾼 면모를 빛냈다.

지난 1일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을 통해 진의 솔로 싱글 앨범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공식 캐릭터인 우떠와 함께하는 '우떠 챌린지'(Jin's Special Challenge for ARMY)를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진은 우떠의 캐릭터도 설명하고 아미들에게 우떠 굿즈들을 선물로 나누고자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음을 전하며 시작했다.

진이 지난 공항 출국길에 우떠 인형과 동행한 것을 시작으로 아르헨티나에서 있었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첫 공연이었던 콜드플레이 콘서트에서도 우떠 인형은 1열 직관을 하기도 했고, 이후 촬영 때마다 함께 한 바 있다.


그리고 특히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구에서첫추억 #콘서트첫직관샷 #좋은건널리널리 등의 7글자 멘트와 함께 진의 활동기 내내 함께 했었다.

이 날 영상에서도 그러한 우떠의 "본분인 'CUTE부터 실용성까지 갖춘 우떠를 소개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우떠 마그넷 세트, ID카드 홀더 세트, 진의 앨범 쟈켓 포스터, 우떠 키링, 셋업 후디, 우떠 바디 필로우, 우떠 인형 쿠션 등의 선물들을 아미에게 전하기 위한 '특급 챌린지: 우떠를 아미 품에'를 담았다.



'우떠 탄생 기념'으로 '아미를 위한 진의 특급 챌린지'라는 제목 하에 '각 챌린지를 성공할 때마다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는 규칙으로 다양한 게임이 시작되었다.

첫 번째 게임은 3분 안에 달고나를 깔끔하게 분리해 내야 하는 미션으로 '오징어 게임'으로 이미 인기를 얻은 달고나 떼어내기였다. 집중해서 게임에 임하는 진을 보며 팬들은 '달고나 떼는 데 이렇게 잘 생길 일인가' 등의 댓글과 함께 즐거이 그 과정을 지켜 봤다.

두 번째 게임은 '혈자리 3종 경기'로 지압 슬리퍼를 신고 '1단계: '슈퍼참치' 안무'를 추고 '2단계: 제기 2개'를 찬 후 '3단계: 땅따먹기 1단 왕복' 하면 성공하는 것이었다.

아미를 위해 발 벗고 나섰으나 지압 슬리퍼가 주는 고통으로 계속 실수 연발하는 모습에 팬들은 크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제한 시간 4초를 남겨 두고 드디어 성공했고 지쳐서 우떠 필로우를 끌어 안고 누운 진은 '근데 이거 편하다. 잘 만들었다'고 실시간 사용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세 번째 게임은 '뻥 뚫린 선물 길 3종 경기'로 트램펄린에서 점프한 후 풍선을 터뜨리고 5개의 '뚫어뻥'을 뽑은 후 안전한 박스 길을 찾아 건너면 성공하는 경기였다. 특히 진은 안전한 박스와 무너지는 박스를 선택하는 순간에 긴장하고 고민했으나 아미들에게 선물을 주겠다는 일념으로 용기를 내는 장면을 보여 주기도 하는 등 유쾌한 중에도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마지막 네 번째 라운드는 힘을 보태줄 귀한 친구로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진을 응원하기 위해 게스트로 참여했다. 같은 우떠 셋업 후디를 입고 참여한 제이홉과 진은 그림자를 보고 우떠 인형 찾기, 돌림판을 돌려서 걸린 노래 부르기, 우떠에 관한 퀴즈 맞히기 등을 진행했다.

평소에도 친하기로 유명한 둘은 신나게 웃으며 즐겁게 게임을 하고 노래를 부르며 게임을 성공해 모든 선물을 아미들에게 한아름 나눠 줄 수 있게 되었다.



우떠 챌린지 ARMY EVENT는 펜으로 그리거나 태블릿으로 그리거나 자유롭게 다양한 방법으로 나만의 우떠를 그려서 트위터나 위버스에 #jin #TheAstronaut #Wooteo_ARMY_EVENT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주면 추첨을 통해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트위터에는 다양한 아미들의 챌린지가 이어지며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케이크나 도시락 등 음식부터 뜨개질, 네일아트, 블록조립까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로 흥겨운 우떠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공개된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앨범은 솔로 싱글 최초 최단 시간으로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는 발매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유투브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인기를 이어가며 지난 6일에는 조회수 5천만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