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임영웅·김선호, 4관왕..아이브·뉴진스 대상+신인상 의미 [2022 AAA 이모저모][종합]

  • AAA특별취재단 나고야 기자
  • 2022-12-14

'2022 AAA'가 성대한 축제를 마무리 한 가운데, 수많은 스타들이 인생의 즐거운 순간을 맞으며 이날 축제를 함께 했따.

지난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에는 아시아의 배우와 가수들이 대거 참석, 나고야의 밤을 아름답게 빛냈다. 이날 시상식은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아이브 장원영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특은 6년 연속, 장원영은 2년 연속 AAA MC로 활약을 펼쳤다.

이날 '2022 AAA' 대상은 이준호(올해의 배우), 세븐틴(올해의 가수), 스트레이키즈(올해의 앨범), 아이브(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스테이지), 뉴진스(올해의 퍼포먼스)가 수상했다. 즐거웠던 올해 시상식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 대상 포함, 4관왕 임영웅

임영웅은 대상인 올해의 스테이지 뿐 아니라, AAA페뷸러스, AAA핫트렌드, 팬들이 뽑는 DCM인기상까지 총 4관왕에 올랐다. 임영웅은 "많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대상까지, 한해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너무 행복하고 이렇게 패뷸러스한 어워즈에 초대 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영웅시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건행!"이라고 외쳤다.

◆ 오랜만에 시상식 오른 김선호..인기상 2개 받으며 4관왕

배우 김선호는 이날 시상식에서 인기상 2개를 포함해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베스트 초이스상 등 4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4관왕에 올랐다. 오랜만에 시상식에 참석한 김선호는 멋진 턱시도를 입고 무대에 올라 "이렇게 큰 상을 주시는 '2022 AAA'에게 감사하다. 그리고 저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 꼭 좋은 모습, 멋진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호는 이날 스테이지 인터뷰에서 내년 영화 '슬픈 열대'와 드라마 '해시의 시루'로 컴백하겠다는 소식까지 전하며 주목 받았다.



◆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석권한 아이브와 뉴진스

아이브와 뉴진스는 이날 대상과 신인상을 동시에 석권하며 '걸그룹 파워'를 알렸다. 먼저 아이브는 올해의 노래상, 신인상, 핫트렌드상 등 총 3개 부문을 석권해 3관왕 쾌거를 이뤘다. 아이브는 "우리가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며 다이브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뉴진스도 신인상 수상에 이어 대상인 올해의 퍼포먼스까지2관왕에 올랐다. 뉴진스는 역시 팬덤 버니즈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 대상 받으며 서로 고마워한 '소속사 식구' 이준호와 스트레이 키즈

이날 AAA 대상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스트레이키즈는 베스트 초이스상에 이어 해당 부문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우리에게 대상을 주신 '2022 AAA'와 스타뉴스 관계자분들 그리고 박진영 PD님 등 JYP엔터테인먼트 식구분들 감사하다"라며 "또 큰 힘을 주는 (이)준호 형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JYP엔터테인먼트 식구이자 선배인 이준호에게 고마움을 전한 것이다. 이후 대상인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이준호도 무대에 올라서"나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물해준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아까 대상 받고 내 이름 불러준 스트레이 키즈 감사하다"라고 애정을 전했다.

한편 '2022 AAA'는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이다.

'2022 AAA'에는 세븐틴, 우주소녀 쪼꼬미, 임영웅, 펜타곤, KARD,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ITZY, 알렉사, 크래비티, 트레저, TFN, 킹덤, 라잇썸, 빌리, 아이브, 케플러, 트렌드지, 엔믹스, 템페스트, 르세라핌, 라필루스, 뉴진스, ATBO, 사공이호, 니쥬, &TEAM, 램페이지, 비퍼스트, 리오드라, 피피 크릿, 빌킨, 펙 팔리트초크 등 아시아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또 최시원부터 박민영, 권유리, 류경수, 이준호, 김선호, 서인국, 황민현, 나인우, 이준영, 보나, 김세정, 한소희, 김영대, 강다니엘, 이재욱, 임재혁, 서범준까지 올 한 해 영화, 드라마, 연극 무대를 빛낸 배우들이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다.

14일에는 '2022 AAA' 갈라쇼 '2022 AAA AFTER STAGE'가 최초로 열린다.

star@mtstarnews.com
AAA특별취재단 나고야 기자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