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RIAA'(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연말 베스트 골드 & 플래티넘 어워드'(RIAA's 2022 Year-End' Best Gold & Platinum Awards)를 발표했다.
정국과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Charlie Puth)의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RIAA'의 '2022년 연말 베스트 골드' 부문을 수상했다.
정국은 K팝 가수로는 유일하게 'RIAA'의 2022년 연말 베스트 골드를 수상하며 올해 또 한 번 '솔로 커리어 하이' 고공 행진을 이어갔다.

정국은 2022년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RIAA 골드 싱글'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월 유럽의 빌보드라고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정국이 'Left and Right'로 미국에서 50만 유닛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RIAA'로부터 골드 싱글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에 월드 뮤직 어워드' 정국이 미국에서 솔로 아티스트로는 첫 RIAA 골드 싱글을 획득했다며 유의미한 쾌거를 이룬 커리어 달성에 주목했다.


'Left and Right'는 8월 23일 캐나다 음반 협회에서 '골드 싱글'(Gold Single)을 인증 받았다. 또 캐나다에서 8만장 이상을 판매해 '플래티넘 싱글'(Platinum Single) 인증을 받기도 했다.
앞서 정국은 'Left and Right'로 세계 대중 음악계 지표로 통하는 미국 저명한 권위의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7주 연속'으로 차트인했고, K팝 아이돌 '최초', '최장' 진입이라는 대기록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정국은 'Left and Right'로 미국의 음악·영화·TV 시상식 '2022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E! People's Choice Awards 2021·PCAs)에서 '컬래버레이션 송(Collaboration Song)' 부문을 수상했다. 정국은 역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로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