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따스한 설렘 가득 목소리 스타 1위

  • 문완식 기자
  • 2023-03-12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봄을 부르는 '따스한 설렘이 가득한' 목소리를 가진 스타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지민은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익사이팅디시에서 진행한 '봄을 부르는 '따스한 설렘이 가득한' 목소리를 가진 스타는?' 투표 결과 총 득표수 25만 3266표 중 12만 922표(47.5%)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매력 키워드는 '따스하다'가 1위에 꼽혔다. 이어 '러블리', '감성적', '부드러운', '낭만적', '이끌리다' 등이 뒤를 이었다.

지민의 3월 1주차 대표 이미지로는 '한순간도눈을뗄수없는, '인형인', '넘사벽인', '차원이다른', '마성인', '큰화제를불러일으키는', '천재적인' 등으로 나타났다.

앞서 '밸런타인데이 러브송을 불러줬으면 좋겠는 달달하고 설렘 가득한 스타'에서도 1위를 차지한 지민은 K팝을 대표하는 미성의 로맨틱 보이스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아왔다.

앞서 미국 롤링스톤(Rolling Ston)은 '방탄소년단 노래 베스트 100곡' 목록에 멤버 중 유일하게 지민의 모든 솔로곡을 선정하며 ''가장 섬세한 테너의 목소리로 부르는 가장 섬세한 노래''라고 평가하고 찬사를 보낸 바 있다.

또한 일본 음악 전문 매체 리얼 사운드(Real Sound)는 지민의 음색을 '하늘이 내린 노랫소리'라고 극찬했으며 미국 매체가 소개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남자 아이돌'에 첫 번째로 이름을 올리는 등 국경과 언어를 넘어 전 세계 팬과 아티스트, 전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지민의 따스하고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자작곡 '약속'과 '크리스마스 러브'(Christmas Love)가 3월 6일 공식 발매되어 팬들의 환호가 쏟아진 가운데 따뜻한 봄의 선물처럼 맞이하게 될 첫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고조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