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 14주 차트인..'막강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3-03-11

방탄소년단(BTS) 진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헝가리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최초 신기록을 또다디 자체 경신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 면모를 빛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은 2023년 9주차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Hungary's Single Top 40 Chart/2월 24일~3월2일일) 톱4에 올랐다.

'디 애스트로넛'은 총 14주의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는 아시아 솔로 최장 차트인의 신기록으로, 진은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월드 스타 최강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와 동시에 2022년 44주 차 1위를 비롯해 49주 차에서 52주 차까지 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총 5주의 1위를 기록했다. 진은 헝가리 차트에서 최장 연속 1위와 최장 1위 신기록을 세운 최초이자 유일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로 명성을 빛냈다.

진이 속한 중인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이은 아시아 두번째 최장 1위 기록이기도 하다. 진은 그룹과 솔로 모두 헝가리 차트 최정상을 차지하며, 아시아 최장 1위, 2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진은 지난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2020년 27주 차)에서 솔로곡 'Moon'(문)을 1위에 올리며,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으로는 첫번째 1위이자, K팝 솔로 아티스트로는 두번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솔로 2곡을 1위에 올린 두번째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되며 헝가리에서 독보적 인기를 입증했다.

이뿐 아니라 진은 헝가리 싱글 차트에 '디 애스트로넛'을 비롯해 진의 솔로곡 '문', 'Yours'(유어스), '슈퍼 참치', 'Abyss'(어비스), '이 밤'까지 진입한 바 있다. 진은 총 6곡을 차트인하며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디 애스트로넛'은 '빌보드 핫 100'에서 51위로 첫 진입, 역대 한국 솔로곡 중 두 번째로 높은 순위로 데뷔했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최근 10년간 한국 솔로 가수 곡 중 첫 주 미국 최고 판매량 대기록을 세웠다.

'디 애스트로넛'은 솔로 싱글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써클차트 역대 솔로 싱글 앨범 최초이자 가장 빠르게 100만 장을 돌파한 신기록을 세웠다. 진은 솔로 가수 최초로 가온 차트 및 KMCA 밀리언 싱글 앨범 인증' 획득했다.

일본에서도 1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일본 레코드 협회(RIAJ)에서 2022년 한국 솔로 중 유일하게 '골드 디스크 인증'을 획득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세계적인 유명한 밴드 콜드플레이이와 작사·작곡 등 공동 작업한 곡이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진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어우러져 무한재생을 부르는 매혹적인 노래로, 전 세계 각종 차트에서 수 많은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