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日 골드 디스크 4관왕.."아미, 감사해요!"

  • 문완식 기자
  • 2023-03-10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10일 발표한 '제37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 부문과 '베스트 3 앨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지난 '제33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을 시작으로 5년 연속 트로피를 안았다. 이 부문에서 한 아티스트가 5년 연속 수상한 것은 사상 최초로,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유일무이한 아티스트임을 또 다시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로 5년 연속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항상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주시는 아미 여러분 덕분에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됐다. 저희 음악을 들어 주시는 모든 분들, 무엇보다 아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감사하다"라고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Proof'로 '베스트 3 앨범'을 수상했고, 이 앨범의 타이틀곡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은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에 선정됐다. 또한, 데뷔 8주년 기념 팬미팅 실황을 담은 'BTS 2021 머스터 소우주'가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함으로써 방탄소년단은 이번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아티스트, 음반, 음원, 영상 등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정국이 협업한 찰리 푸스의 'Left and Right'는 '제37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부문에서 수상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