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RM, 황소윤 솔로 신곡 'Smoke Sprite' 피처링

  • 문완식 기자
  • 2023-03-09
방탄소년단(BTS) RM이 황소윤 솔로 신곡 'Smoke Sprite'에 피처링 참여한다.

RM은 밴드 '새소년'의 리더이자 프론트 퍼슨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So!YoON!'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 타이틀 곡 'Smoke Sprite(스모크 스프라이트)'을 피처링했다.

지난 2월 17일 선공개 'Bad'와 'CANADA' 발매 후, 정규 앨범명과 발매 일자를 공개한 So!YoON!은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참여한 프리뷰 티저 영상 공개로 한차례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장윤주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는 황소윤과 피처링에 참여한 RM이 함께 서 있는 모습이 담겨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신곡은 황소윤과 함께 RM이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것으로도 알려져,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RM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 또 다수의 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했다. 그룹 활동 이외에도 2015년 첫 솔로 믹스 테이프 [RM], 2018년 [mono.], 그리고 2022년 12월 첫 솔로 음반 [Indigo]를 발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며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So!YoON!'은 2019년 싱글 [HOLIDAY]와 정규 1집 [So!YoON!]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을 이어오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솔로 프로젝트 앨범 작업 시 매번 화려한 협업으로 새로운 음악세계를 보여주었던 So!YoON!은 이번 앨범에서 다양한 프로듀서 및 뮤지션들과 함께 RM 이외에도 박지윤, Y2K92의 jibin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어떤 조화를 보여줄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So!YoON!의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은 3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되며 아울러 타이틀 곡 'Smoke Sprite (feat. RM of BTS)'는 같은 시간 새소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뮤직비디오로 공개될 예정이다. 추후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So!YoON!', 'SE SO NEON' 오피셜 SNS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