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f.asiaartistawards.com/news/21/2023/02/2023022808312233008_1.jpg)
임영웅은 최근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본격 서비스를 오픈했다.
임영웅 '블립' 오픈 후 3일만에 신규가입 회원수가 약 1300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블립'은 케이팝 덕질에 필요한 기능을 모은 앱으로 현재 엑소, 뉴진스, 블랙핑크, 세븐틴, 아이유, 스트레이키즈, 아이브, 트와이스, ITZY 등 70여팀의 케이팝 아티스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cf.asiaartistawards.com/news/21/2023/02/2023022808312233008_2.jpg)
'블립'은 아티스트 관련 방송, 행사, 공연 등 공식 스케줄을 비롯해 가수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 이벤트와 비공식 스케줄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 페이지에 제공하며 팬들 사이 호평받았다. '트렌드' 기능에서는 각종 사이트에 흩어진 임영웅 관련 게시물, 콘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편리함을 더했다.
'팬로그'는 케이팝 팬들이 쉽고 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덕질 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으로, 최애 아티스트의 사진 등을 활용해 나만의 캘린더를 만드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팬들은 팬로그를 통해 최애 아이돌의 한 달 활동을 이미지, 텍스트 등 니즈에 따라 모든 형태로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 팬들이 원해왔던 자신만의 덕질 기록 등의 아카이빙이 가능하고, 아이돌 스케줄과 연동돼 클릭 한 번에 해당 스케줄에 대한 감상을 일기 형태로 남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영웅시대(임영웅 팬덤명)는 '블립'을 통해 더욱 편리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