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No.1' 임영웅 '블립' 오픈 3일만 1300명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3-02-27
가수 임영웅이 '케이팝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을 통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임영웅은 최근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본격 서비스를 오픈했다.

임영웅 '블립' 오픈 후 3일만에 신규가입 회원수가 약 1300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블립'은 케이팝 덕질에 필요한 기능을 모은 앱으로 현재 엑소, 뉴진스, 블랙핑크, 세븐틴, 아이유, 스트레이키즈, 아이브, 트와이스, ITZY 등 70여팀의 케이팝 아티스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립은 "'블립' 런칭 이후 꾸준히 임영웅 관련 서비스 오픈 제안이 쇄도했다", "최근 국내에서 해외까지 활동 무대를 넓히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라며 신규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블립'은 아티스트 관련 방송, 행사, 공연 등 공식 스케줄을 비롯해 가수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 이벤트와 비공식 스케줄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 페이지에 제공하며 팬들 사이 호평받았다. '트렌드' 기능에서는 각종 사이트에 흩어진 임영웅 관련 게시물, 콘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편리함을 더했다.

'팬로그'는 케이팝 팬들이 쉽고 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덕질 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으로, 최애 아티스트의 사진 등을 활용해 나만의 캘린더를 만드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팬들은 팬로그를 통해 최애 아이돌의 한 달 활동을 이미지, 텍스트 등 니즈에 따라 모든 형태로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 팬들이 원해왔던 자신만의 덕질 기록 등의 아카이빙이 가능하고, 아이돌 스케줄과 연동돼 클릭 한 번에 해당 스케줄에 대한 감상을 일기 형태로 남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영웅시대(임영웅 팬덤명)는 '블립'을 통해 더욱 편리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