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헝가리 '싱글 톱40' 12주 차트인

  • 문완식 기자
  • 2023-02-25

방탄소년단(BTS) 진이 헝가리 차트에서 대기록을 세우며 '실력파 보컬리스트' 저력을 빛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2023년 7주 차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Hungary's Single Top 40 Chart/2월 10일 ~ 2월 16일) 5위에 안착, 12주 차트인을 기록했다.

진은 아시아 솔로 최장 차트인의 기록을 세우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와 동시에 헝가리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아시아 솔로 최초로 총 5주 1위, 12주 차트인 신기록을 세우며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은 자신이 속한 방탄소년단에 이어 아시아 가수 두 번째 최장 1위를 기록함으로써 그룹으로도 솔로 아티스트로도 헝가리 차트 기록 최정상에 오르며 아시아 최장 1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20년 27주차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 에서는 솔로곡 'Moon'(문)을 1위에 올리며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으로는 첫 번째 1위, K팝 솔로 아티스트로는 두 번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진은 헝가리 싱글 차트에 'The Astronaut', 'Moon'뿐 아니라 진의 솔로곡 'Yours'(유어스), '슈퍼 참치', 'Abyss'(어비스), '이 밤'까지 총 6곡을 차트인 시켰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미국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에서 51위로 첫 진입하며 역대 한국 솔로곡 중 싸이의 '젠틀맨' 다음인 두 번째의 높은 순위 데뷔이자, 최근 10년간 발매된 한국 솔로곡 중 빌보드 핫 100에 가장 높은 순위로 진입하는 등 전 세계 차트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반응과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미국 빌보드 선정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 Staff Picks)'에서도 14위에 오르며 남자 솔로 가수로서 최고 순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줬다.


진은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달콤하고 깊이 있는 음색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를 입증하며 전 세계 리스너와 팬들의 사랑으로 눈부신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다채로운 장르 소화력을 지닌 진의 제대 후 음악 활동이 기대를 모은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