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자작곡 'My You' 3000만뷰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3-02-17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My You'(마이 유)가 유튜브 조회수 3000만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정국이 지난해 6월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공개한 'My You by Jung Kook #2022BTSFESTA' 영상은 2월 17일 오전 기준 3007만 뷰를 기록 중이다.

정국의 'My You'는 유튜브에서 공개된 이후 8개월 만에 조회수 3000만, 264만 좋아요를 달성했다.

'My You'는 정국이 프로듀싱 및 작사,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으로 방탄소년단 데뷔 9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해 만든 헌정곡이다.

'My You'는 잔잔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정국의 감미로운 팝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며 온화한 음색과 부드럽고 달달한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다.
평소 '아미바라기'로 불리는 정국은 2021년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클럽 아미들에게 얻은 메시지를 'My You' 가사에 녹여냈다. 정국은 가사 하나하나, 한 음 한 음을 애정과 진심을 담아 노래하며 포근하고 황홀한 감성을 극대화 시켰다.

정국이 유튜브에서 'My You'를 공개한 당일 조회수 875만 이상, 192만 이상 좋아요를 기록했으며 '전세계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초특급 인기와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My You'는 유튜브 53개국에서 트렌딩됐고 전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2위와 미국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앞서 정국은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맞아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를 팬들에게 한 차례 선물한 바 있다.

정국은 'Still With You'는 글로벌 음악 공유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라는 제목으로 무료로 공개했고,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와 함께 'Still With You'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 2022년 '최다' 스트리밍된 팝송 1위를 기록하는 등 막강한 음원 위력을 과시했다.

'My You'와 'Still With You'는 유료 음원 플랫폼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팬들을 비롯해 팬이 아닌 대중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톡톡히 보여주며 대중들의 귀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음원 강자 정국의 저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한편 정국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세계적인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은 6300만뷰, 400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