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시혁,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극복 2억원 후원

  • 문완식 기자
  • 2023-02-16

방시혁 하이브(HYBE) 의장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극복에 2억 원을 후원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17일 방시혁 하이브(HYBE) 의장이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를 위해 2억 원을 기부 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하이브가 대지진으로 인도적 위기에 놓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역 주민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5억 원을 기부한 데 이어 방시혁 의장이 개인 기부로 동참을 결정했다.

방시혁 의장은 평소 음악 창작자이자 기업인으로 성장하기까지 받은 도움과 지지를 사회에 환원하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의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긴급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1억 달러, 한화로 약 1250억 원 규모를 목표로 인도적 지원 중이다. 현재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서부 지역에서 담요와 따뜻한 옷, 침낭, 히터, 기저귀, 위생 수건, 음식과 임시 대피소 물품 및 필수 긴급 구호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CEO 정태영 총장은 "이번 튀르키예의 지진 피해에 보내주신 많은 염려와 관심, 생존 아동과 가족들의 미래를 위한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세이브더칠드런은 한 아이라도 더 구하고 어떤 어려움에서도 더 앞서 나가기 위해 전 세계 30개 회원국과 함께 긴급구호 모금에 나섰으며, 튀르키예 아동 12만 5000명과 시리아 아동 55만 명 등 67만 5000명을 포함해 총 160만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금은 지진의 생존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위기를 극복하고 모든 아동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제사회가 더 많이 지원해야 한다"고 동참을 호소했다.

지난 6일 발생한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당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의 건물과 기반 시설이 파괴되면서 많은 사람이 전기는 물론 수돗물과 화장실과 같은 안전한 식수와 위생 시설 없이 지내고 있다. 이로 인해 아동의 경우, 콜레라와 같은 수인성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으며, 이차적인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막기 위한 인도적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