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전세계 품은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美 빌보드 24주 연속 차트인

  • 김수진 기자
  • 2023-02-09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24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인하며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브는 미국 빌보드(Billboard)가 7일(이하 현지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2월 11일 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 최고 순위 9위)' 차트에서 160위를 기록했다.

2021년 12월 데뷔 2주 만에 빌보드 차트에 처음 등장한 아이브는 지금까지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그리고 '애프터 라이크'로 빌보드 내 다양한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빌보드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한국 차트(South Korea Songs)에서도 '애프터 라이크'가 8위를 차지해 24주째 차트인에 성공했고, '러브 다이브'가 11위를 기록해 41주째 차트에 랭크되는 등 음원 발매 이후 지금까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월 4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Billboard Japan Hot 100)' 차트에서도 '러브 다이브'가 88위, '애프터 라이크'가 93위로 차트 인하며 일본에서도 변함없는 장기 인기를 입증했다.

전세계를 품은 아이브의 2023년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월 11일(토)과 12일(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개최한다.



▶IVE 아이브 'After LIKE' MV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