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Nwe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1월 써클차트 3관왕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9일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뉴진스는 2023년 1월 월간 써클차트에서 'Ditto'로 글로벌K-pop차트,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총 3관왕를 차지했다.
'Ditto'는 뉴진스의 첫 싱글 앨범 'OMG'의 선공개곡으로, 전 세계 K팝 음악 이용량을 집계하는 글로벌K-pop차트에서 2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뉴진스는 이날 함께 공개된 5주차(2023.01.29.~2023.02.04.) 써클차트에서도 'OMG'로 글로벌K-pop차트 1위, 'Ditto'로 스트리밍차트 1위를 안으며 2관왕을 기록했다.
▶NewJeans (뉴진스) 'Ditto' Performance Video
한편 태양은 'VIBE(feat. Jimin of BTS)'로 다운로드차트 1위에 랭크됐다. 'VIBE (feat. Jimin of BTS)'는 태양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6년 만에 선보이는 음원으로, 태양의 매력적인 보이스에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차트는 1월 27일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름의 장: TEMPTATION'이 189만 9464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1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블랙핑크가 6개월 연속 1위를 안았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