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세정,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돕기 4000만원 기부

  • 문완식 기자
  • 2023-02-10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극복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김세정이 지진 피해지역을 위해 써달라며 4000만 원을 맡겨왔다고 10일 밝혔다.

김세정은 소속사를 통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지진 피해자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며, 성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더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 주시길 바란다"는 뜻을 희망브리지에 전했다.

김세정은 그동안 재능 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였다. 기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에만 수재 의연금으로 총 3천만원, 동해안산불 때 1천만원을 희망브리지에 기부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성금,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을 위한 성금 기부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김세정의 성금은 지진 피해 극복에 필요한 구호물자 확보에 사용된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식량과 방한 의류, 의약품 등 당장 급한 물품들을 최대한 빨리 마련해 현지에 보내겠다"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