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몬스타엑스, 미니 12집 'REASON' 타이틀곡 'Beautiful Liar' 안무 영상 공개

  • 김수진 기자
  • 2023-01-18

'믿듣퍼' 몬스타엑스(MONSTA X)가 파워풀하고 섹시한 퍼포먼스를 과시했다.

지난 16일 몬스타엑스는 공식 채널을 통해 미니 앨범 12집 'REASON(리즌)'의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내추럴한 복장임에도 각 멤버별로 임팩트 있는 안무와 파워풀한 칼각 군무가 돋보인다. 도입부에서는 센터에서 민혁을 필두로 박수를 치는 안무가 등장해, 무대에 대한 몰입감과 웅장함을 자아냈다. 이어지는 안무에서도 아이엠이 어딘가에 매달린 듯한 안무, 형원의 웨이브 등으로 '위태롭지만 치명적인 사랑의 관계'를 표현했다.

특히 민혁과 기현이 각각 한 번씩 선보이는 '손으로 얼굴 전체를 가리는 안무'는 몬스타엑스가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에서 꼽은 '킬링 안무' 중 한 부분. 기현과 주헌의 파워풀한 보컬과 래핑이 더해져 파워풀한 군무를 풍성하게 채웠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기현과 형원의 페어 안무 "위태롭고 위험해"라는 가사와 함께 모두가 고개와 몸을 뒤로 젖히는 안무 또한 '킬링 안무'로 시선을 강탈했다.

이번 앨범은 초동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고퀄리티 자체제작돌'의 한계 없는 질주를 선보였다.

'REASON'은 지난 9일 발매 이후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의 '주간 월드 차트(Weekly World Chart / 집계기간 1월 9일~1월 15일)'와 '주간 음반 차트(Weekly Physical Record Chart / 집계기간 1월 9일~1월 15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Retail Album Chart / 집계기간 1월 8일~1월 14일)'에서도 주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를 차지했고, 총 8개 국가/지역에서는 TOP10에 안착했다.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 신보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신보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했다.


▶MONSTA X 몬스타엑스 'Beautiful Liar' Dance Practice (Moving ver.)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