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믿듣퍼' 몬스타엑스, 신보 'REASON' 美·英 주요 매체 호평

  • 김수진 기자
  • 2023-01-16


'믿듣퍼' 몬스타엑스(MONSTA X)가 해외 유수 매체들에 의해 조명되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9일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으로 9개월 만에 컴백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연일 몬스타엑스의 컴백 축하 소식과 함께 신보에 대한 칭찬 일색이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몬스타엑스는 항상 다양한 장르를 재미있는 곡으로 만들어내는데 능숙하고, 새로운 미니 앨범 'REASON'의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에서도 멤버들은 펑크, 글램 메탈, 댄스 팝 그리고 힙합을 너무 과하지 않고 조화롭게 잘 섞어냈다. 많은 몬스타엑스 싱글들은 흥미로운 요소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Beautiful Liar'는 그들의 야망을 중점으로 드러낸다"라고 이번 신보 발매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 공식 SNS 계정을 통해서도 몬스타엑스의 노래를 추천했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와 '클래시(CLASH)' 역시 타이틀곡 'Beautiful Liar' 뮤직비디오와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클래시는 "KPOP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그룹으로 8년간의 끈끈함과 완벽함이 담겨있는 앨범"이라고 호평하며 "가장 잘 소화해 낼 수 있는 '위험한' 콘셉트를 담았다. 다양한 장르의 곡들의 수록으로 그룹의 다재다능함을 입증했다. 이 그룹의 음악에서 단 하나의 장르에만 국한되었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다, R&B부터 팝, 록 등을 시도하며 전 세계적으로 존재감을 알렸다"고 평가했다.

인도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 Stone India)는 공식 채널에 "KPOP의 선두주자, 파워하우스인 몬스타엑스 컴백하다"라며 컴백을 축하했고, 기사를 통해 "그룹이 가진 아름다운 보컬 라인, 랩 스킬과 더불어 사운드적으로 풍부한 도전이 멋지게 어우러진 앨범/곡들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미국 유명 현지 라디오인 'WiLD 94.9(와일드 94.9)'를 비롯해, 미주 대중문화 잡지 '더 허니 팝(THE HONEY POP)' 등에서도 신보 'REASON'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다진 몬스타엑스 앨범에 대해 국내에서도 호평이다.

몬스타엑스는 'REASON'을 통해 컴백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와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Music videos trending worldwide)'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전곡을 차트인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