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이 빌보드와 롤링스톤에 이어 프랑스 유명 매체에서도 2022년 최고의 노래 TOP10에 꼽히며 또 한 번 인기를 빛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프랑스 유력 매체 파리 매치(Paris Match)가 지난 12월 28일 발표한 2022년 최고의 K팝 송 톱10에서 4위에 올랐다.
파리 매치는 진의 '디 애스트로넛'에 대해 깊이 있는 음악평과 함께 음악을 선물한 진의 진심을 전했다.
"진은 기존의 발표곡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슴을 울리는 발라드에 특출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팝 록 에너지가 더해진 '디 애스트로넛'으로 그 경계를 확장해 갔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유려하고 섬세한 이 곡은 그의 우상이자 친구인 콜드플레이(Coldplay)의 보컬 크리스마틴(Chris Martin)과 함께 공동작업한 곳이다. 뮤직비디오는 제목에서 예시된 꿈결 같은 우주의 이야기를 완성 한다. "어두운 길을 비춰주는 저 은하수처럼 우주를 여행하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준비가 된 방탄소년단 맏형의 매혹적인 굿바이 인사다. "
북미 매체 올케이팝(Allkpop)도 파리 매치의 기사를 인용하며, '디 애스트로넛'이 각종 기록 경신에 그치지 않고 2022 빌보드(Billboard) 최고의 K팝 14위에 오른 사실 등 음악계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롤링스톤(RollingStones)이 꼽은 2022년 최고의 곡들 목록에서 한국 솔로 가수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틴보그지(TeenVogue) 선정 2022년 최고의 발매곡에 꼽혔다. 또 NME에서는 별 다섯 개 중 별 네 개를 받기도 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싱글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엠카운트다운 1위, 멜론 주간인기상 1위, TMA(더팩트뮤직어워드) 인기상을 수상했다. 서울가요대상 본상과 인기상 후보로 상위권에 올라 있으며,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에도 본상 후보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