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나는 절대 죽지 않아'..'더 글로리' 악역 5인방

  • 문완식 기자
  • 2023-03-16

배우 임지연, 박성훈,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 등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악역을 맡은 배우 5인이 화보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임지연, 박성훈,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는 3월 16일 공개된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 Volume 4 화보에서 강렬한 비주얼과 함께 '더 글로리'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거쳤던 고민, 촬영 비하인드, 또 작품이 주목받는 요즘의 소회 등에 관해 밝혔다.

가해자 무리의 주축인 박연진 역할을 맡은 배우 임지연은 '연진에게서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나는 절대 죽지 않아'라는 만만치 않은 기운이 드러나야 했다'며 "연진이가 동은에게 당할 때는 순간적으로나마 당황하는 기색은 있어야 했어요. 그래야 보는 이가 통쾌함을 느낄 테니까요. 그 후 연진이의 센 기운을 내비치려다 보니, 제가 동은이를 무시하는 표정을 자주 짓더라고요"라고 말했다.

김은숙 작가로부터 '재준은 섹시하되 느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들은 박성훈은 "그 어떤 작품 때보다 의상 피팅을 많이 했어요. 식단 관리도 하고, 헤어스타일에도 신경 많이 썼죠. 대본에서 받은 느낌을 어떻게 구현할까 하다가 긴 머리 스타일을 떠올렸어요. 불량스러우면서 무게감도 좀 더 있어 보이게"라고 말했다.

이사라를 연기한 김히어라는 "저는 연기할 때 물음표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왜 이 장면이 필요한가. 왜 이런 말을 하는가. 그런데 사라는 일반적인 인물이 아니잖아요. 어느 순간 제작진이 그러더라고요. '사라는 그냥 나쁜 애야. 너무 이해하고 이유를 찾으려 들지 말자'라고" 했다는 일화를 밝혔다.

차주영은 "주변에서 혜정이 같은 인물을 찾을 수가 없어 막막했어요. 툭하면 화가 난 상태로 메모장에 뭔가 썼어요. 답 없는 고민을 안 좋아하는데, 머리가 터져버릴 것 같고···. 그러다 내린 결론은 무언가를 찾으려 하지 말고 대본에 집중하자는 거였죠. 그래서 그냥 읽었어요, 대본을"이라고 떠올렸다.

손명오를 연기한 배우 김건우는 "혜교 누나와 제가 이 작품에서 같이 촬영하는 신이 많았는데, 누나는 선배로서 지시 비슷한 걸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요. '하고 싶은 대로 해. 니가 준비한 거 다 해봐' 식이었죠. 그런 데서 오는 편안함을 첫날부터 느꼈어요"라며, 자신의 첫 촬영이었던 '문동은(송혜교)과 분식집에서 만나는 장면'을 인상적으로 꼽았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