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AAA 2관왕' 케플러 "퍼포먼스상→글로벌상 받고 싶어요!"[인터뷰①]

  • 이승훈 기자
  • 2023-03-19

[이승훈 스타뉴스 기자] "Catch your eye, Catch your mind! 안녕하세요, 케플러입니다!"

인사가 이렇게 찰떡일 수 있을까. 그룹 케플러(Kep1er. 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가 데뷔 1년 만에 전 세계 팬들의 눈과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그것도 단 세 장의 미니앨범으로. 케플러는 2022년 1월 미니 1집 'FIRST IMPACT'로 데뷔 후 6월 미니 2집 'DOUBLAST', 10월 미니 3집 'TROUBLESHOOTER'를 발매하며 말 그대로 '열일 행보'를 펼쳤다.

특히 케플러는 미국 그래미(GRAMMYS)가 선정한 '2023년 주목해야 할 신인 K-팝 걸그룹(10 K-Pop Rookie Girl Groups To Watch In 2023)' 중 한 팀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제37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2관왕 차지에 이어 일본 아레나 투어까지 예고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K팝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실 케플러의 이같은 호성적의 포문을 연 건 지난해 12월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 이하 '2022 AAA')이다. 케플러는 '2022 AAA'에서 가요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는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뉴웨이브상과 베스트 초이스상 가수 부문을 수상했다. 데뷔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케플러는 무려 두 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은 것.

이에 케플러는 최근 스타뉴스와 만나 '2022 AAA' 비하인드 에피소드부터 각종 TMI 토크 등을 대방출했다.


- 일본인 멤버가 두 명이나 있는 만큼 일본에서 개최된 한국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한 기분이 더 남다를 것 같아요.

▶마시로=한국에서 데뷔 후 한국에서 활동한 노래로 무대를 보여드리고 일본 케플리안(팬덤명) 앞에서 상을 받는 모습이 신기하고 새로웠던 것 같아요. 너무 영광이었고 앞으로 열심히 해서 더 많은 분들 앞에서 상 받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히카루=한국에서 계속 활동을 했는데도 일본 케플리안이 상상도 못할 정도로 저희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너무 행복했어요. 제가 태어난 일본에서 무대를 하고 부모님도 오셔서 꿈을 이룬 기분이었어요.

▶서영은=일본 팬분들이 엄청 많이 와주셔서 무대 할 때 큰 힘을 받았어요. 저희가 오히려 에너지를 받은 느낌이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멤버들과 'AAA' 시상식에 또 참석하고 싶다는 말도 했어요. 기회가 된다면 더 멋진 무대를 가지고 'AAA' 무대에 서고 싶어요.

- 수상 후 주변 반응은 어땠나요?

▶김채현=어머니가 '1년 동안 열심히 해왔으니까 기특하다. 수상 축하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상 받았으니까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도 받았죠.

- 올해 새롭게 받고 싶은 상이 있나요?

▶마시로=퍼포먼스를 중심으로 무대를 보여드리기 때문에 '여자 퍼포먼스상'을 받고 싶어요.

▶최유진=글로벌팀이다 보니까 '글로벌상'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 기억에 남는 '2022 AAA' 무대가 있었나요?

▶김채현=르세라핌 무대요. 허윤진 님의 마이크가 떨어졌던 걸로 기억하는데 대처를 너무 멋지게 하셔서 기억에 남아요.

- 케플러 무대도 인상적이었어요. 무대 준비 과정이 궁금해요.

▶서영은=첫 무대에서는 히카루가 독무를 해서 무빙 카메라로 리허설을 했어요. 두 번째는 저와 강예서, 히카루가 인트로 댄스를 맡았죠. 리허설하면서 감독님들이 많은 도움과 피드백을 주셔서 리허설을 잘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덕분에 무대도 잘 나온 것 같아요.

▶김채현=시상식에서 서영은, 강예서, 히카루의 조합으로 무대를 보여드린 건 처음이어서 의미 있게 다가왔어요.

- 인터뷰②에 계속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