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광고하는 진라면이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진라면'을 생산하는 오뚜기의 지난해 해외 매출액은 32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2736억 원보다 19.2% 증가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 3조 1833억 원의 10.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특히 오뚜기 미국 법인은 매출이 급증하며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9% 성장한 922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방탄소년단 팬들이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 인증이 줄을 잇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진라면 CF 영상에서 진은 조각 같은 미모로 깔끔하고 우아한 라면 먹방을 선보였다. 매력적인 광고 연기로 눈길을 사로잡은 진은 '진심이 닮았다'라는 메시지를 완벽하게 전달, 광고로서 이례적으로 영상 2편이 각각 유튜브 인기 동영상 9위와 11위에 오르는 등 팬과 대중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진은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가 공개한 지난해 11월 CF모델 랭킹 결과,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남자 모델 순위에서는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진라면 단 한 광고로 이룬 이례적인 결과다.
지난 3월 10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 캐시카우 등이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2월 국내 일반라면 시장에서 오뚜기 진라면은 구매경험도 32.0%로 1위에 오르며 2위 농심 신라면을 제쳤다.
한국은 물론 전세계 팬들에게 진라면 열풍을 불러일으킨 진은 '솔드아웃킹'이라는 닉네임답게 착용한 옷들과 신발, 액세서리 등의 패션 상품, 광고 상품이 초고속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진이 루이비통(LOUIS VUITTON) 패션쇼 영상에서 선보였던 쇼피스인 당근 모양 파우치는 구매를 문의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쏟아진 후, 생산과 판매가 결정되며 큰 화제가 됐다.
방탄소년단이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과 컬래버레이션 한 'VT 향수' 중 진의 향수가 유일하게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화장품 전문 매장 세포라(Sephora) 온라인 사이트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이 되며 시선을 집중시킨 바 있다. 진의 향수가 세포라의 탑 50위 중 15번째로 아르마니와 디오르 제품과 함께 진열된 것.
일본 미츠코시 이세탄 온라인 스토어에 '<BUILT NY>×#BTS'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방탄소년단 'IDOL' 의상 디자인이 프린트된 텀블러 또한 진 버전과 방탄소년단 단체 버전의 텀블러가 바로 매진되면서 진의 남다른 인기를 증명했다.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 속 진이 착용한 '아템포'의 '실키 파자마'는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때부터 열띤 반응과 함께 품절됐고, 팬들의 재입고 문의로 재생산을 확정한 바 있으며 'Butter'(버터)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에서 진이 착용한 레몬색의 운동화인 '반스(VANS)'의 'Authentic 44 DX'는 영상 공개 이후 24시간이 되지 않아 반스 코리아 웹 사이트에서 여성용 사이즈는 물론, 대부분의 사이즈가 품절로 이어졌다. 대부분의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에서도 솔드아웃을 기록했다.
또 진의 셀카 속 아이템인 '포도알 목걸이'도 매진되면서 판매처인 GVG URBAN STORE에서 '완판감사' 이벤트를 하기도 했다. 진이 공항이나 브이라이브 등에서 착용한 옷들 또한 초고속 품절되며 진의 독보적인 영향력을 증명했다.
'미의 남신'이자 '보컬킹'으로서 압도적인 비주얼은 물론 훌륭한 보컬,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 실력 등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진은 대표 글로벌 슈퍼스타로서 육군 현역 입대로 인한 군백기에도 뜨거운 인기와 최강의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