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쓰니 '서버 다운'..놀라운 '정국 효과'

  • 문완식 기자
  • 2023-04-07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착용한 볼캡이 세계 각국에서 품절 및 베스트셀러 제품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정국이 지난 4월 5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공개된 영상에서 착용한 캘빈클라인의 블랙 컬러 CKJ 모노그램 엠브로이더리 볼캡을 착용했다. 이후 이 제품은 일본, 싱가포르, 영국, 프랑스 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연이어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특히 영상 공개 1시간 뒤 캘빈클라인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서버 다운이 나타났고 해당 볼캡이 일시 품절됐다.

또 6일부터 8일까지 3일 연속 일간 베스트셀러 제품 1위, 주간 2위로 떠오르는 등 강력한 '정국 효과'가 또 한 번 나타났다.

정국이 캘빈클라인 화보 속에서 착용한 남성 릴렉스핏 스탠다드 로고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주간 베스트셀러 제품 1위를 차지해 국내에서 '정국템'의 ##한 인기 저력을 톡톡히 느끼게 했다.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Calvin Klein) 글로벌 모델이자 앰배서더(홍보대사)로 발탁된 정국이 '정국 효과'를 일으킨 것은 이 뿐만이 아니다.

앞서 정국이 착장한 일부 제품들은 앰배서더 발표 하루도 채 되지 않아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완판되며 '정국 효과'의 초강력 파급력을 또 한번 느끼게 했다.

이와 함께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국이 착용한 (정국's LOOK)남성 릴렉스핏 블리치 블루워싱 데님 셔츠는 지난달 31일 품절됐고 릴렉스핏 스탠다드 로고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일간, 주간 베스트셀러 제품 1위를 싹쓸이했다.

한편, 정국은 옷, 신발, 가방, 칫솔, 향수, 와인 등 먹고 입고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순식간에 품절과 주문 폭주로 이어지게 하는 '정국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