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위키피디아 韓 남자연예인 1위

  • 문완식 기자
  • 2023-04-12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3월 위키피디아(Wikipedia)에서 남자연예인 개인페이지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셜킹' 면모를 빛냈다.

뷔는 3월 한달간 위키페디아 프로젝트 한국 인기 페이지 랭킹에서 총 조회수 31만 6245뷰, 일 평균 1만 201뷰를 기록하며 한국 남자 연예인 개인 1위에 올랐다.

드라마 '더 글로리'(The Glory, TV series)가 1위를 차지, 송혜교가 3위에 오르며 K드라마의 인기를 반영하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2위, 뷔는 6위에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TOP10에 이름을 올린 남자 연예인은 그룹인 방탄소년단을 제외하면 뷔가 유일하며 뷔는 그룹과 개인으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유일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또한 뷔는 2021년, 2022년 위키피디아에서 가장 많은 페이지뷰를 기록한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해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는 미국대선에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뷔는 글로벌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2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아시아 셀럽' 1위에 올랐으며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트랜드에서도 1위를 차지해 전세계적인 인기와 독보적 존재감을 뽐냈다.

뷔의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100만,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해 기네스북 기록 공식 인증을 받았다. 현재는 58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한국남자 셀럽 중 최다 팔로워를 보유 중이며 2연 연속 팔로워 증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전세계 남자 가수 1위에 올랐으며, 인스타그램 추정 약 11억원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세계 최정상급 소셜 장악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뷔는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출연 중이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에 '서진이네 뷔'가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소셜킹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