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故아스트로 문빈은 누구? '꽃남' 아역 출신 '팔방미인'

  • 문완식 기자
  • 2023-04-20
그룹 아스트로(ASTRO) 멤버 문빈이 25세를 일기로 갑작스럽게 생을 마감해 충격을 주는 가운데 다재다능했던 그였기에 더욱 안타까움을 안긴다.

1998년생인 문빈은 2016년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가수 데뷔했다.

문빈은 이보다 앞서 어린 시절부터 어린이 패션 모델로 주목 받았다. 2009년에는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출연하기도 했다. 배우 김범의 아역이었다.


아스트로로 활동하던 문빈은 2020년 9월에는 멤버 산하와 함께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했다.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는 최근까지 3장의 앨범을 발매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 올해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가는 월드투어를 예정, 문빈의 갑작스러운 사망이 팬들에게 더욱 충겨과 슬픔을 안기고 있다.

문빈&산하는 지난 3월부터 서울, 마닐라, 방콕에서 공연을 펼쳤다. 오는 6월부터는 산티아고·상파울루·멕시코시티 등 남미 3개국에서 'DIFFUSION' 월드투어를 계획했다. 하지만 문빈의 사망으로 판타지오는 4월 22일 마카오를 비롯해 타이페이, 자카르타, 도쿄, 오사카 등 나머지 'DIFFUSION' 팬콘을 취소 공지했다.

문빈은 여동생 문수아와 함께 남매 아이돌로도 유명했다. 문수아는 걸그룹 빌리 멤버로 활동 중이다.

한편 문빈은 4월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매니저가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문빈 소속사 판타지오는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판타지오는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습니다"라며 "문빈을 응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게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입니다"라고 했다.

판타지오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라며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라고 전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