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슈가, Agust D의 귀환..역대급 '해금' MV 티저

  • 문완식 기자
  • 2023-04-19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Agust D의 귀환을 알렸다.

슈가는 4월 20일 공식 소셜 미디어에 솔로 앨범 'D-DAY'의 타이틀곡 '해금'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 강렬한 인상으로 등장한 슈가는 곡의 일부와 어우러지며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 하는 역대급 분위기를 완성했다.

슈가는 자신을 따르는 이들과 함께 각양각색의 간판이 눈을 사로잡는 노포 골목을 배경으로 등장했다. 무리의 중심에 선 슈가는 압도적인 위압감을 풍겼고, 음악이 시작됨과 동시에 무언가를 내려치는 슈가의 모습, 그리고 어딘가를 급습하는 장면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한다.
▶Agust D '해금' Official Teaser

이어 앞으로 나아가는 슈가의 얼굴 위로 '금지하는 것을 푼다'는 의미의 '解禁'(해금)이 글자로 나타나고, "또 다른 해금"이라는 가사가 흐르며 티저 영상은 마무리된다.


'D-DAY'의 타이틀곡 '해금'은 전통 악기인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곡이다. 슈가는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에서도 해금 사운드를 활용했다.

한편,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D-DAY'의 타이틀곡 '해금' 음원 및 뮤직비디오, 모든 수록곡은 오는 4월 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