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임영웅, 장애인 축구선수들에 축구화 선물..훈훈 미담[★NEWSing]

  • 문완식 기자
  • 2023-04-21

가수 임영웅이 장애인 축구선수들에게 축구화를 선물해 훈훈함을 안긴다.

임영웅의 백골부대 전우이자 친구인 김동은 씨는 4월 22일 임영웅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를 통해 임영웅의 선행을 전했다.

김 씨는 현재 재능기부로 부산장애인축구협회 이사와 부산 뇌성마비 축구팀 코치를 맡고 있다.

김 씨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김 씨에게 전화를 걸어 장애인 축구에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김 씨는 "예나 지금이나 (임영웅의) 따뜻한 성품과 타인을 생각하는 모습에 더욱 깊이가 느껴졌다"며 "올해 3월 임영웅이 추구하는 같이의 가치를 가장 이상적으로 잘 표현 할 수 있는 선물인 축구화를 선수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메시지로 첫 번째 응원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최고급 축구화와 더불어 부산뇌병변축구대표팀 선수들에게 응원 사인까지 손수 보냈다.


임영웅의 응원에 힘입어 부산뇌병변축구대표팀은 본죽컵 전국뇌성마비인축구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김 씨는 "군 생활 이후로 영웅이와 함께한 첫 프로젝트이기에 더욱 값진 승리였다"며 "영웅이가 비밀로 해주길 바랐지만, 이번 선행은 도저히 비밀로 하지 못하겠더라. 영웅아 미안, 비밀로 하기로 한 약속을 못 지켰다"고 말하며 거듭 감사를 전했다.

앞서 임영웅은 K리그 FC서울 경기 시축 행사 거마비 제안 사양에 이어 고령의 팬을 위해 직접 치료비까지 마련한 사실이 알려지며 '미담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