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IM HERO'가 발매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5월 2일 발매된 'IM HERO'는 지난 2020년 4월 TV조선 '미스터트롯' 진(眞)에 오르며 일약 스타로 발돋움한 임영웅의 '넘버원' 굳히기 앨범이었다.
'IM HERO'는 발매 당시 초동 판매량 110만여장을 기록하며 역대 솔로 가수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비롯해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우리들의 블루스', '아버지', '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수록곡들은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임영웅 천하'를 열었다. 각종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도 거머쥐었음은 물론이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 'IM HERO' 수록곡들은 앨범 발매 1주년을 맞은 현재까지도 여전히 차트 상위권을 점령 중이다.
임영웅 'IM HERO' 앨범을 발판으로 이어 'IM HERO'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를 열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다. 임영웅 단독 콘서트는 101일간 17만 관객을 불러 모았으며, 이어진 서울과 부산 앙코르 콘서트에서 7만 관객을 더 불러 모으며 총 24만 관객을 기록했다.
임영웅은 올해 초에는 미국으로 건너가 LA에서 데뷔 첫 해외 콘서트를 펼쳤다. 이 역시 전석 매진되며 임영웅의 인기가 국내에만 국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어 임영웅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개봉하며 극장가를 달궜고, 5월 말에는 KBS 2TV에서 임영웅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가 5부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터트롯'에서 시작된 임영웅의 인기는 'IM HERO' 앨범으로 더욱 거세졌고, 임영웅이 현시점 대한민국 '넘버원' 가수로 자리매김하는 게 단단한 초석이 됐다.
임영웅이 시축자와 하프타임 공연자로 나선 프로축구 경기가 코로나19 이후 프로스포츠 최다 관중 수를 기록한 것은, 임영웅의 독보적 존재감을 여실히 보여준다.
'IM HERO'를 통해 확실한 '우리들의 히어로'가 된 임영웅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