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KCON JAPAN 2023' 라인업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노래

  • 문완식 기자
  • 2023-05-13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KCON JAPAN 2023' 라인업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케이콘 플레이리스트'로 선정, 인기를 빛냈다.




KCON 공식 유튜브 및 SNS 계정(@KCON_official)에 '#TEMPEST Check-in Mission'이라는 주제로 "KCON JAPAN 2023(케이콘 재팬 2023)까지 너무 많이 남았다구요? 기다리다 지친 KCONer들을 위해 #TEMPEST가 준비한 KCON PLAYLIST를 들어보세요!"라는 내용의 글과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 'KCON JAPAN 2023' 라인업 아티스트로 확정된 7인조 보이그룹 템페스트(TEMPEST) 멤버 LEW와 한빈이 '스시'와 '라면'이 적혀있는 미션카드 중 '스시'를 선택해 '스시'를 먹으면서 들을 수 있는 신나는 분위기 노래를 각각 추천했다.

LEW는 "스시 하면 회가 있잖아요! 회 중에서 참치 회를 좋아하기 때문에 진 선배님의 '슈퍼 참치'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한 뒤, '슈퍼 참치' 노래와 댄스를 함께 보여주며 "추천해 드린 노래 들으면서 스시 맛있게 드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는 낚시에 진심인 진이 만선에 대한 염원을 담은 자작곡으로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 라는 마음으로 공개한 기프트 송이다.

2021년 12월 4일 자신의 생일에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와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음원이 먼저 공개가 되고 지난해 10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흥겨운 리듬과 센스 넘치는 가사, 청량하고 귀여운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곡의 매력을 더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와 틱톡에서 연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최초, 최장 기록을 세우며 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슈퍼 참치'는 방탄소년단의 팬을 넘어 전 세계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명 인사, 인기 어린이 교양 채널 캐릭터들과 해양수산부, 한국 주중 대사관과 수많은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참치 관련 수산업계 종사자들, 방탄소년단 백댄서들까지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직업군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슈퍼 참치' 노래와 댄스를 즐기는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켰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