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전 세계 '돌풍'

  • 문완식 기자
  • 2023-05-19

방탄소년단 지민(BTS)이 참여한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 10) OST 'Angel Pt.1'이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민이 참여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10' 메인 테마송 'Angel Pt.1'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한국시간 5월 18일 오후 9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지민은 서정적인 멜로디에 섬세한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와 퍼펙트 컬래버레이션으로 귀를 사로잡았다.

지민은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 붉게 물들어가는 뉴욕 하늘을 뒤로하고 환상적인 호흡으로 클라이맥스를 이끌어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ANGEL PT 1 IS COMING'이 1위를 장식, 'JIMIN FOR FASTX SAGA'와 '#Angel_Pt1' 등이 톱 5를 모두 점령하는 큰 반응을 모았다.

한국 아티스트 최초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지민은 또 다른 OST 'End of the Road Begins(Intro)'의 가사에는 이번 협업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인물로 지민과 대디 양키(Daddy Yankee)가 등장해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했다.

전 세계 팬들의 열광 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른 'Angel Pt.1'은 아이튠즈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거머쥔 가운데 그중 미국 아이튠즈에서 지민은 'Angel Pt.1'을 포함한 총 6개의 1위 곡을 보유하게 되며 K팝 솔로 가수 최다 타이기록을 세웠다.

스포티파이에서는 단 12시간의 트래킹만으로 260만 2189 스트리밍을 기록해 글로벌 일간 차트 23위로 데뷔하며 폭발적 반응을 얻은데 이어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는 1위 'Like Crazy', 2위 'Like Crazy' 영어 버전, 7위 'Angel Pt.1', 8위 'Set Me Free Pt.2'로 지민의 노래 4곡이 톱 10에 자리했다.

지민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K팝 솔로 최장(65일간),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 K팝 솔로 최고(24위) 순위에 등극한 한편 음원 공개 후 위버스를 통해 ''영광스럽게도 Angel 이라는 노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ㅎㅎ''라고 알리며 팬들에게 많이 즐겨달라는 귀여운 당부를 전했다.

▶FAST X | Angel Pt. 1 (Official Video) - NLE Choppa, Kodak Black, Jimin of BTS, JVKE, & Muni Long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