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월드 No.1' 방탄소년단 지민 '페이스', 전 세계 음악 차트 '인기 롱런'

  • 문완식 기자
  • 2023-05-24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앨범이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롱런을 이어가며 인기를 빛내고 있다.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는 데뷔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올해 솔로 아티스트 최초 3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22일 자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 47위, '웨스턴 앨범' 차트 26위로 재진입해 두 차트 모두 7주간 차트인했다.

또 3월 2위에 올랐던 '월간 앨범' 차트에서 4월에는 33위를 차지, '월간 웨스턴 앨범' 차트에서는 3월 1위에 이어 4월에는 8위에 랭크되어 톱10에 안착했다.

현재까지 24만 8400장을 판매해 오리콘 차트 역사상 한국 솔로 가수의 한국어 앨범으로 최다 판매 기록을 보유하게 된 지민은 K팝 솔로 가수 최초 일본 레코드협회(RIAJ)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빌보드 재팬'에서는 데뷔 첫 주 주요 앨범 차트 3개 부문 1위를 차지했던 '페이스'가 5월 17일 자 '다운로드 앨범' 차트 40위에 올라 8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핫 앨범 차트'에서는 96위로 재진입하는 뒷심을 발휘했다.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빌보드 베트남 '핫 100' 차트에서 데뷔 첫 주 1위에 이어 5월 18일 자 5위에 올라 7주 연속 톱 10의 쾌거를 거두었으며, 5위로 데뷔했던 '셋 미 프리 파트2'는 이번 주 94위로 차트에 재진입해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RIAS 차트 '톱 리지널' 부문에서 올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인 2위로 데뷔했던 '라이크 크레이지'가 이번 주 10위에 올랐으며, 역시 2위로 데뷔했던 '톱 디지털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18위에 올라 두 부문 모두 8주 연속 차트인으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인도의 'IMI 인터내셔널 톱 20 싱글' 차트서는 한국 솔로곡 가운데 가장 높은 2위로 데뷔, 지난주 12위에서 이번 주 11위로 역주행해 8주 연속 차트에 올랐으며 말레이시아 RIM 싱글 차트에서 5주 연속 20위권에 안착하는 등 지민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최초의 공식 차트 MENA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하게 1위에 올랐던 '라이크 크레이지'가 4주 연속 톱 10에 들며 최장 차트인에 성공했다. 지민은 해당 차트에 '셋 미 프리 파트2'와 함께 총 2곡을 동시 차트인시킨 유일한 한국 가수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첫 솔로 앨범으로 미국, 영국을 포함한 8대 음악 시장 및 유럽 각국에서 최고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지민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아시아는 물론 중동 지역과 남미 여러 나라에 이르기까지 솔로 아티스트로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는 글로벌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