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판타지오 측 "故 문빈 관련 악성 게시물 심각..법적 조치 中" [전문]

  • 윤성열 기자
  • 2023-06-16
보이 그룹 아스트로 멤버 고(故) 문빈을 둘러싼 악성 게시물에 대해 소속사 판타지오가 강경 대응의 입장을 밝혔다.

판타지오는 16일 아스트로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최근 도가 지나친 심각한 수준의 악성 게시물을 수차례 인지하고, 더 이상은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법적 조치를 이미 진행 중이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일에는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의 진행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전했다.

앞서 판타지오는 지난 13일 고 문빈 모친의 편지를 아스트로 팬 카페에 게재하며 악성 루머 확산에 대한 자제를 당부했다.

문빈 모친은 편지를 통해 "모두가 내 아들을 추모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인 걸 알고 있으나 일부 소수 커뮤니티에서 무분별한 루머가 생산되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러한 루머들이 엄마인 나의 입장에서 바라보기 힘들며 사실이 아닌 소문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진심으로 나의 아들을 그리워하는 팬분들의 마음 또한 다치진 않을까 걱정이 된다. 더 이상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과 루머들이 생산되지 않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 문빈은 지난 4월 19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사망했다. 향년 25세. 판타지오는 현재 남한산성 국청사에 고 문빈을 추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다음은 판타지오가 아스트로 팬 카페에 남긴 글 전문

판타지오입니다.

먼저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그동안 조용히 진행하려 했으나 소속 아티스트를 걱정해 주시는 팬 여러분들이 많아 짧게나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도가 지나친 심각한 수준의 악성 게시물을 수차례 인지하고, 더 이상은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법적 조치를 이미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일에는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진행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여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