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브, 공백기에도 '아이엠' 1위..8관왕 등극 [공식]

  • 이승훈 기자
  • 2023-06-19
걸 그룹 아이브(IVE) 신드롬은 공백기에도 계속 됐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6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30일 '인기가요'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친 후에도 꾸준히 1위 후보를 유지해 온 아이브는 '아이엠'으로 다시 한번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아이엠'으로 8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선공개된 타이틀 '키치(Kitsch)'를 통해서도 별도의 방송 프로모션 없이 2관왕에 오른 바 있는 아이브는 첫 번째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2곡으로 총 10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는 "정규 앨범 활동을 마무리했음에도 '아이엠'으로 또다시 1위를 할 수 있다니 믿기지 않는다. 저희 노래를 들어주시는 모든 분께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다. 아이브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우리 다이브(팬덤명)도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식 활동이 종료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각종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고 있는 것은 물론, 1위 트로피까지 추가한 아이브는 현재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역시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과 '키치' 모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멈출 줄 모르는 인기 질주를 달리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1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속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팬 콘서트를 통해 타이베이, 싱가포르, 방콕을 순회하며 아시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